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도쿄 여행 - 직접 다녀올 도쿄 맛집 소개 / 롯폰기 지역

일상 기록/해외여행 기록

by 극 엔티제 2023. 7. 20. 13:19

본문

3월과 4월 일본 도쿄로 두 차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은 지역마다 특색있는 여행이 가능한데 이번 도쿄 여행 목적은 미술관, 갤러리, 맛집 탐방이었습니다. 첫 여행에서는 준비가 부족해서 맛있는 곳을 많이 가지 못했던터라 이를 바득바득 갈며... 미리 맛집 리스트업과 일정을 상세하게 준비했습니다.

제가 다녀왔던 도쿄 식당 중, 괜찮았던 곳들 선별해서 소개합니다. 주관적인 추천일 수 있어서 취향에 참고하는 용도로만 봐주시길😊 이번 글에서는 미술관 및 갤러리 밀집 지역인 '롯폰기'에서 다녀온 맛집을 소개합니다. 최근에 롯폰기 지역의 여행지 선호도가 조금 떨어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여행해볼 가치가 있는 지역입니다. 도쿄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근처로 이동하기 편하고 다양한 국가의 음식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분은 롯폰기 지역에 머물며 미술관과 갤러리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추천할 맛집은요,

1. Salvatore Cuomo (이탈리안)
2. 이마카츠 롯폰기 본점 (돈카츠, 닭안심카츠)
3. VERVE (스페셜리티 커피)

 

 

 

 

 

 

1. Salvatore Cuomo (이탈리안)

✔주소: 일본 〒106-0032 Tokyo, Minato City, Roppongi, 6 Chome−10−1 六本木ヒルズ ヒルサイド B2F

✔Google Map 별점: 3.7점

✔영업시간: 월~일 / 11:00~23:00 (Break timte 없음)

 

모리미술관 들어가는 'Museum Cone' 아래로 작은 규모의 몰이 형성되어 있어요. 중앙에 야외테이블을 중심으로 음식점과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리 미술관에서 전시를 관람하고 지하 2층 'Salvatore Cuomo'에 방문해서 와인과 함께 문어세비체, 화덕피자, 봉골레 파스타를 먹었어요. 7시쯤 방문해서 웨이팅은 없었고, 야외 테이블이 모리정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모리정원에서 일몰 감상하며 식사했는데 무척 좋았습니다.

 

Google Map에서 별점 3.7점으로 높지는 않지만, 한국에서 먹는 이탈리안 음식과 꽤 다른 느낌이어서 신선했고, 음식 퀄리티와 서비스 모두 좋았습니다. 가성비가 크게 좋지 않지만, 모리 미술관 다녀온 후 모리정원 보면서 차분히 식사하기에는 괜찮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괜찮은 식당이라 느껴졌어요.

 

몰 중앙 - 모리 정원으로 이어지는 동선이며 매장에서 테이크아웃해서 식사를 하거나 잠깐 쉬어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테라스에 앉으면 맞은편에 모리정원이 보인다. 도쿄타워까지 볼 수 있는 뷰가 나옵니다.
문어세비체, 화덕피자, 봉골레파스타, 레드와인 주문했습니다.

세트나 코스도 있지만, 다른 음식도 가격대가 크게 높지 않아서 먹고 싶은 음식 1~2개 시켜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모리 미술관에서 전시 감상 후, 도쿄 야경과 함께 와인 한잔하며 차분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 부모님과 식사하기 좋은 공간. 그 외 메뉴는https://www.salvatore.jp/restaurant/mohri/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이마카츠 롯폰기 본점 イマカツ 六本木本店


✔주소: 일본 〒106-0032 Tokyo, Minato City, Roppongi, 4 Chome−12−5 フェニキア ルクソス 1階

✔Google Map 별점: 4.4점

✔영업시간

*월~토 (일요일 휴무)

*11:30~16:00 (L.O.15:30)

*18:00~22:30 (L.O. 22:00)

 

워낙 유명한 식당이어서 아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없는 닭 안심카츠로 유명한 이마카츠 롯폰기 본점입니다. 닭안심카츠에 굴튀김 그리고 맥주 한 잔 같이 하면 안성맞춤이에요. 저는 토요일 오후 3시쯤 방문했고 웨이팅 2팀 있었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바로 들어갔어요. 예약 시스템은 따로 없고, 현장에서 줄 서는 방식이었어요. 다른 블로그 글을 보니 요새는 웨이팅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내부에 좌석이 많아서 앞에 좌석 회전은 꽤 빠른 편입니다. 닭 안심카츠 취급하는 식당은 아직 국내에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쿄에 방문하신다면 닭 안심카츠는 한 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닭안심 너무 부드러웠어요. 한국 돈까스 튀김과는 조금 다른 식감이었습니다. 튀김 옷이 얇고 연하다고 해야할까요. 안에 고기와 함께 어우러지는 식감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사이드로 나오는 양배추는 리필이 가능합니다.

 

 

 

 

 

 

✔주소: 5 Chome-16-8 Roppongi, Minato City, Tokyo 106-0032 일본

✔Google Map 별점: 4.2점

✔영업시간: 월~일 / 7:00~21:00 (Break timte 없음)

 

Apa Hotel & Resort Roppongi Station East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맞은편에 깔끔한 느낌의 카페가 있었는데, 보아하니 스페셜리티 커피로 유명한 카페였어요. 미국 샌프란시스코 산타모니카에서 온 브랜드로 'Coffe is fruit' 라는 모토로 산미가 두드러지는 커피를 선보이고 있어요. 캘리포니아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곳으로 개방감 있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매장은 2개 층으로 되어 있었고, 간단한 베이커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어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좌석은 넉넉한 편입니다. 주문할 때 이름을 물어보시더니, 메뉴가 나왔을 때 이름을 불러주셨어요. **드립커피를 시음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장에서 원두나 굿즈도 판매하네요. 홈페이지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https://vervecoffee.jp/ ← 브랜드 스토리 및 원두 구매

 

 

출처: vervecoffee.jp (홈페이지)
 
시음용 커피가 종류별로 세팅되어 있어 편하게 시음해볼 수 있습니다.

 

롯폰기 지역이 예전같이 핫하지 않다고 말씀하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맛집, 카페, 미술관, 갤러리가 많아서 여전히 구경할거리가 많은 동네인 것 같아요. 미술에 관심이 많거나 혹은 롯폰기 지역에 방문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면 좋을 듯 해요. 취향에 따라 추천해드린 곳 한 번 방문해보세요☺

 

 

다음 게시글에서는 롯폰기 바로 근처 '아자부주반'에서 다녀온 이번 도쿄 여행 최고 맛있었던 생선구이집 소개할게요 (+무라카미 다카시 만난 썰까지 함께 풀어볼게요)🔅